건강을 먹는 이야기

야간 비행 조종사들이 먹었다는 시력에 좋은 항산화 열매 빌베리

BJJ 부자아빠 2022. 4. 15. 21:13
반응형

빌베리는 많은 사람들이 블루베리라고 인식하지만 엄연히 다른 식용 과일이며,구분하기 위해서 야생블루베리라고 부르기도 한다.유럽에서는 다양한 명칭으로 불린다.

빌베리는 옛부터 잼,주스,파이와 같은 요리에 활용이 됐고,북유럽 중심으로 쉽게 볼수 있고,비타민A,칼슘,안토시아닌,아연,인,철,마그네슘등 항산화 성분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다.그리고 황반변성에 좋은 루테인의 함량이 기타 베리류 보다 함량이 높다고 알려진 과일이다.빌베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일반 블루베리보다 10배 이상 그 성분이 풍부하여 항산화성분이 높음으로 인해서 야맹증과 시력의 개선에도 큰 도움을 준다.2차 세계대전 속에서 조종사들이 빌베리를 먹고 나서 어두운 빛 속에서도 물체가 잘 보였고,안구 피로감도 크게 감소되었다고 하니,시력에는 아주 좋은 과일임에는 여지가 없다.나 또한 원인 모를 백내장이 한쪽 눈에 있어 빌베리를 복용하고 있는데,사실 몇년전부터 먹다가 1년정도를 안먹은 적이 있는데,아이러니하게도 그때 한쪽눈의 백내장이 심해졌다.복용당시에는 빌베리가 백내장의 진행을 막아준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본다.한쪽 눈 보호를 위해서 지금도 꾸준히 먹고 있다.

내돈내산

내가 꾸준히 먹고 있는 제품인데,쿠팡직구로 1만원정도에 쉽게 구매할수 있다 이건 팁! 그러면 빌베리의 효능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봐보자!빌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야맹증과 같은 안구질환을 예방하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향상에도 도움을 준다.이로 인해서 백내장,녹내장,황반변성등 안과 질환에도 효과가 있다.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혈중 중성 지방과 나쁜 LDL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혈관질환을 예방한다.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 나트륨 배출,혈압 안정,고혈압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된다.또 빌베리에 함유된 철분 성분으로 빈혈을 예방한다.안토시아닌 성분으로 당 수치를 낮추고 당 흡수를 늦추어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고 혈당을 조절해 인슐린 수치를 정상화시켜서 당뇨병 개선에 도움이 된다.빌베리의 항산화 성분은 점막의 치료를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궤양 및 기타 염증을 완화시킨다.강력화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노화 방지 및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혈류를 원활하게 하고 신체의 대사를 촉진하여 면역력을 향상시킨다.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어 암세포의 발달과 성장을 억제한다.빌베리의 안토시아닌은 간,위,신장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며,혈관벽,인대,연골 조직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빌베리에는 펙틴,탄닌이라는 성분이 장정막을 보호하고 탄닌 성분은 장을 튼튼하게 하고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다.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 촉진,배설물 배출을 도와 변비를 예방하고 장내 환경을 개선해 비만을 예방하는데 유익하다.빌베리의 루테인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이는 황반변성에 좋으며,특히나 기타 베리류에 비하여 아주 높다.부작용으로는 설사 및 복통이 발생할수 있으며,항응고제와 항혈전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출혈의 위험성이 높아질수 있다.혈당강하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저혈당을 유발할수 있으니 주의하고, 임산부나 수유부는 섭취 전 전문가와 상의하길 바란다. 

-끝-

#빌베리 #조종사가먹는식품 #안토시아닌 #루테인 #강력항산화제 #시력향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