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먹는 이야기

체지방 감소와 신진대사율을 높여 다이어트에 탁월한 커피의 효능

BJJ 부자아빠 2022. 4. 16. 23:55
반응형

나는 하루에 커피를 최소한 3잔은 마신다. 아메리카노로 말이다.나는 처음에는 카라멜 마끼아또로 커피를 배웠다.아니 맛있어서 먹게 되었다.하지만 뒤늦게 먹고나서 인이 박혀 버린 아이스 아메리카노!나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거의 대부분 하루에 한잔 이상씩은 입에 달고 사는 음료 아닌가?그리고 주짓수를 할때 커피를 한잔 마시고 훈련에 임하면,확실히 힘도 많이 생기는 거 같고 지구력이 좋아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들고,운동능력 향상과 열량소모에도 크게 기여를 하는것 같다.

내몸으로 임상실험을 해 본 결과 커피 마시고 운동할 때와 커피 안마시고 운동할 때는 확실히 집중도에서도 차이가 나고, 운동효과에서도 확실히 차이가 난다.그러면 이와 같은 효과는 나만 느끼는 것인가?인간지표로 확인해 본 결과 커피가 확실히 운동능력 향상에 유의미한 효과가 있었고(운동수행능력향상과 집중력,덜피곤함) 더군다나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다가오는 여름에 대비하여 커피의 다이어트 효능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커피는 중추신경계를 자극하여 일시적으로 흥분상태로 만들어 주는 카페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이것이 심박수를 높이게 되어 체내의 산소 소모를 가속화하게 된다. 관련 연구에 따르면 커피를 마시면 3-11%의 신진대사율이 높아지고 그러므로 인해서 신체의 열량 소모가 높아져서 자연스레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그리고 운동 중이나 후에도 지방과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에너지 소모도 극대화 시킬 수 있다고 한다. 커피속에는 천연 알칼리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지방을 효과적으로 분해하고 혈액속에 있는 지방을 배출시키고 혈중 지방산 농도를 높여 인체 지방 연소를 촉진한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해서 많이 먹으면 불면증,교감신경의 흥분으로 인해서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이 있을 수가 있다. 하루에 두잔정도는 괜찮다고 하니 참고하자.만약 커피를 많이 먹어서 두통,불면증,짜증과 빠른 심장 박동중에 하나라도 증상이 나온다면 많이 먹는거라고 하니 줄여야 한다고 한다.운동 효과와 다이어트에 좋은 커피의 효능! 무심코 마시거나 습관적으로 마셨다면 한번쯤은 내 몸이 느끼는 소리에 대하여 귀기울여 보는것도 좋은 것 같다!

-끝-


#체지방감소 #다이어트 #운동능력향상 #커피 #카페인

반응형